새로운 비즈니스의 창출을 지원하는
국내 최대 디자인 종합 박람회입니다.
HOW ARTIFICIAL
INTELLIGENCE
WORKS IN OUR
EVERYDAY LIFE
주제 전시는 이러한 환경에서 자기만의 방식으로 새로운 세계를 구축하고 확장하는 다양한 기업, 집단, 개인의 활동에 주목합니다. 접촉과 연결을 통해, 기존 관념과 질서에 질문하며, 인간과 인간, 인간과 세계, 세계와 세계에 관한 끊임없는 재구축을 시도하는 이들을 우리는 능동적 플레이어라고 부르고자 합니다. 새로운 생태계에 관해 질문하는 다양한 능동적 플레이어와 그들이 그리는 미래를 소개합니다. 모두 앞다투어 AI에 관해 말하지만, 정작 그것이 무엇인지는 여전히 손에 잡히지 않습니다. 우리가 <디자인 코리아 2024>에서 전시의 형식으로 구현하고자 한 것은 어쩌면 모두가 주목하는 AI와 그 현상이기 보다는 적극적이면서도 동시에 비판적인 태도와 전략으로 마주하는 플레이어들의 독특한 관점입니다.
In the special exhibition, we invited the trailblazing efforts of companies, groups, and individuals pioneering a new world within this transformative environment. These active participants are reconstructing human-to-human,
human-to-world, and world-to-world interactions through their innovative and interconnected endeavors.
<Design Korea 2024> introduces an array of visionaries unearthing new ecosystems and crafting bold futures
through their thought-provoking inquiries. While the topic of AI dominates conversations,
its true essence remains enigmatic.
The exhibition at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 속 AI를 활용하여 새로운 산업 패러다임을 구축하고 창의성을 극대화하는 능동적 플레이어로서의 기업과 디자이너를 조명합니다. 여러 산업에서의 AI를 활용한 디자인 과정 및 결과물 등을 디자인코리아 2024 주제관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주제관 섹션 |
관련 내용 |
---|---|
[Players as Questioners] 예술적 전략으로 질문하는 플레이어들 |
- AI를 활용하여 창의성과 실험정신을 극대화하는 디자이너들 |
- (참여 콘텐츠) ONFORMATIVE, DADA PROJECT, BKID 등 |
|
[Players as Expanders] 상상으로 경험을 확장하는 플레이어들 |
- AI를 기반으로 제조와 커뮤니케이션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하는 디자인 전문기업 |
(참여 콘텐츠) SWNA X 브리즘, 레벨9, 디스트릭트 X CGV 등 |
|
[Players as Changers] 일상의 변화를 이끄는 플레이어들 |
- AI를 기반으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일상적인 사물과 서비스 |
(참여 콘텐츠) 삼성전자. LG전자, LG생활건강, LFD 등 |
|
[Players as Explorers] 미래 이동 자율성을 탐구하는 플레이어들 |
- 모빌리티 등 산업 관련 기술과 디자인의 융합 사례 |
(참여 콘텐츠) 폴스타, 현대자동차, 뉴빌리티, 테슬라 등 |
AI를 활용하여 창의성과 실험정신을 극대화하는 디자이너들
AI를 기반으로 제조와 커뮤니케이션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하는 디자인 전문기업
AI를 기반으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일상적인 사물과 서비스
모빌리티 등 산업 관련 기술과 디자인의 융합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