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업통상부장관
  • 한국디자인진흥원 원장
인사말

산업, 경제, 사회 시스템이 엄청난 속도로 변화하고 있는 세상에서 디자인의 역할은 무한증대의 길로 들어서고 있습니다. 우리 사회는 기존의 양적 (量的) 추구사회에서 품격(品格) 추구사회로 이동하고 있으며, 여기에서 디자인은 물리적으로나 서비스적 측면에서 핵심적 역할을 할 것입니다.

대한민국의 디자인은 세계적인 수준에 근접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가운데 세계 시장을 무대로 디자인 교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중국을 비롯한 세계 각국의 온·오프라인 비즈니스 마켓과 제휴를 강화하는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디자인코리아는 한국 디자인의 오늘과 내일, 그리고 아시아를 넘어 세계 디자인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장으로서 지난 2003년부터 10여 년간 변화와 혁신을 통해 아시아를 대표하는 디자인 비즈니스 페어로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디자인코리아를 세계적인 디자인 비즈니스 행사로 육성해 세계 속에 한국 디자인이 우뚝 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디자인의 현재이자 미래인 ‘디자인코리아’ 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이번 디자인 비즈니스 페어에 많은 분들이 디자인의 가치와 중요성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융합과 소통의 장이 되길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