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호갤러리

2008년 설립된 수호 갤러리는 매년 수호아티스트 공모를 통해 역량 있는 작가를 발굴하여 개인전 및 그룹전, 국내외 아트페어 참가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역량 있는 작가의 수준 높은 전시회를 기획함으로써 작가들에게는 질 높은 전시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주민에게는 갤러리의 문턱을 낮춰 손쉽게 양질의 예술과 문화를 접할 수 있는 문화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평면, 회화, 사진, 조각 작품 외에도 실험적인 영상이나 퍼포먼스가 결합된 Art & Technology와 같은 새로운 예술 분야를 많은 사람에게 알리고 있으며, 매년 꾸준히 실험적인 전시를 개최하고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예술과 일상의 경계를 허물고 예술 문화나눔을 통해 행복하고 아름다운 삶을 만들어 나가자는 취지의 지역 아트페스티벌을 기획, 후원하고 있습니다. 아트페스티벌을 통하여 지역주민이 수준 높은 작품과 아트 퍼포먼스를 접근성 높은 공공기관, 회사, 병원, 백화점 등 생활 속 공간에서 관람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고, 지역주민의 문화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이끌어냈습니다. 또한, 우리나라 산업문화의 발전을 위하여 회사-작가 간의 창의적인 협업도 지속해서 돕고 있습니다. 수호갤러리는 일상에 지친 시민에게 문화를 통하여 삶에 활력을 되찾고, 문화향유를 통해 성숙한 문화시민으로의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는 사회를 만드는데 일익이 되고자 합니다.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174-1
문의 : 031-713-0287

deisgnspot-gallery
deisgnspot-gallery

한남동의 문화예술 아지트 디뮤지엄

1996년 설립된 대림문화재단은 한국 최초의 사진 전문 미술관인 한림미술관이 전신인 대림미술관을 통해 현대 사진과 일상 속 예술로 자리매김한 디자인의 창의적이고 다양한개념과 형식을 소개하며, 감각적인 전시와 교육, 문화프로그램 등을 통해 많은 관람객들과 소통해 왔습니다. 2016년 설립 20주년을 맞이하는 대림문화재단은 한남동 독서당로에 디뮤지엄을 개관하고 기존의 대림미술관에서 선보여온 다양한 콘텐츠들을 더 확장된 공간에서 보다 많은 이들에게 문화 예술의 수준 높은 감성을 제시할 것입니다. 이러한 변화의 중심에서 디뮤지엄은 한남동 지역과 연계한 시너지를 통해 이 곳에 새로운 문화를 입혀나갈 것입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용산구 독서당로29길 5-6
문의 : 070-5097-0020

deisgnspot-gallery
deisgnspot-gallery

리움(Leeum)

1965년 삼성문화재단 설립 이후 소중한 문화 유산을 보전하고 대중에게 알리고자 노력해온 삼성미술관은 2004년 서울 한남동에 미술관 건물을 신축하면서 삼성미술관 Leeum을 개관했습니다. 수준 높은 소장품 전시 및 기획전시 개최 등 그간의 괄목할만한 활동과 성과로 지금 리움은 명실공히 한국을 대표하는 미술관으로 성장하였습니다

삼성미술관 Leeum은 한국 고유의 미를 담고 있는 전통미술과 생동하는 현대미술, 시대적 가치를 반영한 국제미술이 함께 공존하는 세계를 향한 열린 미술관입니다. 리움은 과거와 현재를 바탕으로 미래를 함께 모색하고, 시대와 장르를 초월한 융합미술관으로 관객과 함께 향유하고 소통하는 문화적 공간이 되고자 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태원55길 60-16
문의 : 02-2014-6901

deisgnspot-gallery
deisgnspot-galle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