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별 프로그램  ───


    디자인코리아 로고DESSERT9
  • 참가신청
  • (강연시간 11:00~12:00)
    크리스토퍼 한

    SAP Design AppHaus Asia / 센터장(부사장)

    연사소개
    Christopher는 SAP Design AppHaus Asia의 책임자로, 기업들이 디자인 중심의 디지털 전환을 추구하고 조직 내에서 혁신 문화를 발전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고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SAP 고객을 지원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강연주제
    Everybody is a Designer
    사람들의 삶을 향상시키는 데 있어 디자인의 역할에 대해 명확하고 단순한 관점을 제시한다. 실리콘 밸리, 스탠포드, 서울의 사례와 이야기를 통해 모든 사람이 디자이너라는 점을 이야기 하고자한다.
  • (강연시간 13:00~14:00)
    최소현

    퍼셉션 / 디자이너

    연사소개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그룹 퍼셉션의 대표로 브랜드경험디자인과 디자인매니지먼트 분야에서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학부에서는 디자인을 석사에서는 커뮤니케이션을 전공했으며, 다양한 영역에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디자인으로 새로운 가치를 만드는 value creator이자 creative director로, 집단지성을 통해 결과물을 도출하는 크리에티브 워크숍에서 facilitator로 활동중이다.
    도시와 사회, 공간에 관심이 많으며 인문학과 심리학에 기반해 인간의 삶에 대해 탐구하고 크리에이티브한 솔루션을 찾아내는 일을 지향하며, 디자인을 통해 세상에 아름다운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강연주제
    브랜드 관점에서의 고객경험설계,
    보이는 것 혹은 보이지 않는 것에 대한 이야기
    최근 우리는 ‘고객경험, Target customer, Loyal Audience, BX Design, Seamless Experience’ 등의 키워드를 자주 만나고 있다.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 뿐만 아니라 공간과 도시를 기획할 때에도 공급자가 아닌 ‘수요자 중심’의 접근이 무엇보다 중요해졌다. 그렇다면, 우리는 우리의 고객을 누구라 칭할 것이며,그들을 로열오디언스로 만들 수 있는 경험을 어떻게 만들어 낼 것인가? Seamless한 경험 설계도 중요하지만, 얼마나 빠르게 움직일 수 있으며 얼마나 지속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가에 대한 부분도 무시하지 못한다. 인사이트 축적, 진심이 담긴 기획, 빠른 실행력, 진득하게 끌고 갈 수 있는 힘은 무엇일까에 대해 그 접근방법과 사례를 이야기한다.
  • (강연시간 15:00~16:00)
    손주현

    The Walt Disney Company Korea / Creative Director(이사)

    연사소개
    현재 월트 디즈니 코리아에서 크리에이티브 팀을 맡아 디즈니/픽사/마블/스타워즈의 로컬 크리에이티브 개발 및 패션/홈/뷰티/푸드/건강/문구/토이/가전 등 소비자 제품의 전 카테고리에 걸친 한국의 라이센싱 제품 개발을 이끌고 있다. 뿐만 아니라 디즈니/픽사/마블/스타워즈 브랜드의 로컬 소비자와의 다양한 온,오프 라인 접점을 넘나들며 차별화된 경험을 창조할 수 있는 전방위적 크리에이티브 개발에 역점을 두고 있다.
    강연주제
    Power of Storytelling in Design
    : 디자인에 스토리텔링을 담다.
    소비자들의 생활 곳곳에서 크고 작은 감동을 주는 특별한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가 되기 위해서는 이제는 디자인에 기능적, 심미적 요소뿐만 아니라 이야기를 담아 소비자와 소통하고 교감하는 할 수 있어야 한다.
    디즈니 창의의 원천인 스토리텔링이 어떻게 디자인에 녹아들어 차별화된 경험을 창조하는지 또한 이를 바탕으로 어떻게 디즈니/픽사/마블/스타워즈 브랜드가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진화하고 있는지를 여러가지 디자인 예시를 통해 함께 살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