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코리아

>디자인코리아 >인사말

인사말

  •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성윤모 장관

    Sung
    Yun
    -mo

  • 안녕하십니까?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성윤모입니다.


    21세기 지식정보화 시대는 상상력과 창의력이 새로운 가치를 만들고 세상을 주도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에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담아낸 디자인은 그 자체로 또는 다른 산업과 융 합하여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해 내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디자인은 다른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여 감동을 주고 공감을 이끌어내면서, 기업과 국가를 아우르며 창조 경제를 이끌어 나가는 핵심 원동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올해로 17회째를 맞이하는 DK FESTIVAL 2019는 창조 경제의 중심에 위치한 디자인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보여줄 것입니다. 또한 아시아를 대표하는 글로벌 디자인 비즈니스 페어로서 국내외 기업들이 한 자리에 모여 아이디어를 나누고, 우리 기업의 혁신 디자인 상품들을 세계 시장에 소개하는 대규모의 비즈니스 기회도 제공될 것입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윤주현

    한국디자인진흥원 원장

    윤주현

    Eune
    Ju
    Hyun

  • 인간과 기술이 융합되는 4차산업혁명시대를 디자인이 이끌어 나가겠다는 소명으로 한국대표 디자인종합박람회 디자인코리아 페스티벌 2019 (11월 6일 수요일~10일 일요일, 일산 킨텍스)의 주제를 디지털 대전환으로 하여 새로운 디자인 패러다임을 제시하려 합니다.


    디지털 대전환의 메시지를 3D영상과 그래픽으로 시연한 DK 미디어로드, 롤러블TV, 폴더블폰, 환경가전제품 등 대·중견·중소기업의 신제품 론칭쇼를 방불케 할 DK 기업관 & DK AWARDS (우수디자인상품선정 GOOD DESIGN 2019), 우아한 형제들(배달의 민족), 카카오IX(카카오프렌즈), 투바앤(애니메이션 라바) 등 디자인주도로 혁신을 창출한 다양한 기업들의 비전이 DK 주제관에서 항유됩니다. 또한 드론, 3D프린터, 4D스캐너, MR/AI, VR 등 미래형 신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DK 스튜디오, 기업과 예비디자이너 900여명을 매칭하여 취업 솔루션을 제공할 DK 잡페어, 릴레이 강연, 컨퍼런스, 세미나, 토크콘서트 등 국내외 디자인 전문가 85명이 디자인의 가치를 다양한 방법으로 제시하는 난상토론이 펼쳐집니다.


    카지노의 도시 라스베이거스를 글로벌 컨벤션 도시로 변화시킨 CES(국제가전전시회)와 시에스타를 잊게 만든 바르셀로나 MWC(이동통신산업박람회)처럼 6만 명과 함께할 디자인코리아 페스티벌은 디자인이 바꾸어 나갈 미래를 미리 경험할 수 있도록 세계인을 위한 디자인 축제의 장으로 꾸며질 것입니다.


    디지털 번혁의 시대를 제17회 디자인코리아 페스티벌에서 직접 생생하게 체험하며,
    디자인으로 변화되는 세상의 주인공이 되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